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카운터포인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로 눈을 돌리면서 2024년 1분기 중국 내 아이폰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화웨이 놀라운 성장 달성
올해 1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1.5%의 소폭 성장을 기록하며 2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이러한 매출 증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9.7%라는 놀라운 성장을 달성한 화웨이 등 현지 제조사의 판매 호조에 크게 기인한다. 이러한 성장은 일반적으로 600달러가 넘는 장치가 특징인 중국 프리미엄 부문에서 회사의 지배력을 크게 강화한 스마트폰 라인업인 Huawei의 Mate 60 시리즈 출시로 인해 촉진되었습니다.
애플 작년 동기 대비 아이폰 판매량 급감
반면 애플은 같은 분기 중국 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1% 급감했다. 분석가들은 주로 두 회사가 정면으로 경쟁하는 프리미엄 부문에서 화웨이의 부활이 애플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이라고 지적합니다. 카운터포인트는 새로운 색상 옵션과 AI 기능을 갖춘 곧 출시될 iPhone 모델이 중국 시장에서 Apple의 판매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앞으로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2024년 내내 한 자릿수의 낮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